직무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하이닉스 직무고민 소자 vs 양기

겔겔겔

안녕하세요! 현재 4-1 재학 중이고, 서성한 전자, 학점 4.2X/4.5 TCAD 프로젝트 1회(소자 구현 후 I-V 커브, 열분포 그런거 뽑아내고 파라미터 스윕해서 추이 확인하고 그랬는데 프로젝트는 잘 안되긴했습니다) 3-2때 삼성 공설 인턴 1회 해봤고, 이번 여름방학에도 공설 인턴 예정입니다. 그래서 신뢰성 특성 측정하고 그랬습니다. 물론 삼성이 전환형 인턴이긴 하지만, 하반기에 하닉은...써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쌓아온건 소자가 더 맞다고 생각되는데, 학사 잘 안뽑는다는 말이 있어서 소신 지원하는게 맞는지 고민됩니다. 1. 양기와 소자는 어떤점을 이력서에서 어필하는 부분이 다른지 2. 직무를 어디로 지원할지 3. 양기 소자 근무강도 차이? 4. 회사 내에서 직무 이동이 있는 편인지 아시는 분 있으면 얘기 들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6.22

답변 1

  • R
    Reminisen5SK하이닉스
    코차장 ∙ 채택률 54%
    회사
    일치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자를 추천드립니다. TCAD 프로젝트 및 공설 인턴 경험등이 소자에 완전 fit하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이력서에서 소자는 PI/Device 역량을 어필하고, 대인관계 능력 어필합니다. 양산기술은 공정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1-2공정의 깊은 이해 요구합니다. 근무강도는 케바케이지만 대체로 양기가 소자보다는 빡빡해보입니다. 회사내 직무이동 제도는 있습니다만 TO는 많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2026.06.23


함께 읽은 질문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